염좌

염좌

염좌



발목염좌




발목염좌란?

발목염좌는 보통 '발목을 삐었다'거나 '발목을 접질렀다'라고 표현하는 것으로 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인대의 손상을 말합니다. 인대가 일부 찢어지거나 늘어나는 증상이 이에 속합니다.

발목염좌의 증상

1등급 발목염좌
인대나 힘줄의 미세한 손상으로 발목이 약간 붓고 걸을 때 약간의 통증이 있고 해당부위를 눌렀을 때 통증을 느낍니다.

2등급 발목염좌
인대나 힘줄의 부분 파열 상태로 발목이 붓고 혈관 손상으로 부종 부위에 파랗게 멍이 발견됩니다. 걸을 때 통증으로 다리를 절름거릴 수 있고 해당 부위를 누르면 심하게 통증을 호소합니다.

3등급 발목염좌
인대나 힘줄의 완전파열 상태로 통증이 아주 심해 걷기가 힘들고 발목이 퉁퉁 부을 정도로 부종이 생기고 퍼렇게 멍이 듭니다. 발목 관절이 불안정해져서 발목이 헛도는 느낌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바른경희한의원의 발목염좌 치료 솔루션

인대손상으로 인한 통증과 부종은 손상의 심각성과는 다르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부상직후의 통증은 근육 경직을 동반하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손상의 부위의 세밀한 진단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발목염좌의 통증은 혈액응고로 인한 어혈이 그 주 원인이므로
어혈을 배출해주는 치료로 기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유도하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며, 동시에 인대, 힘줄, 근육의 강화를 위한 재활치료가 병행됩니다.
급성염좌는 침, 부항, 약침 등으로 치료하면 비교적 쉽게 증상이 좋아지기 시작하고
약 보름 내외면 거의 회복되지만 완전회복 전까지 1~2개월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만성염좌는 염좌가 발생하여 3개월 이상이 지났는데도 통증이 회복되지 않는 경우로
2~3개월정도 꾸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침술치료
발목인대와 인대 주변으로 자극을 가해 소통시키며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혈액 순환이 잘 될수록 회복속도가 빨라집니다.

뜸치료
뜸을 통해 발목인대와 인대 주변으로 열자극을 전달해 혈액 순환을 도와 빠른 회복을 촉진합니다.

부항치료
발목염좌 초기에 붓고 멍이 들어있는 경우 사혈을 통해 어혈을 제거하며 증상을 진정시켜 줍니다.

약침치료
뭉치고 굳은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고 염좌로 인한 증상 회복속도를 빠르게 합니다.

한약요법
손상이 심한 발목염좌는 후유증이 남고 재발이 잘 될 수 있으므로 혈액순환을 돕고 인대 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손목염좌

손목염좌란?

손목염좌는 보통 손목 인대가 늘어났다라고 표현하는 것으로 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인대의 손상을 말합니다. 인대의 일부 찢어지거나 늘어나는 증상이 이에 속하며 인대의 손상 이외에도 근육이 찢어지거나 늘어나는 경우도 염좌에 속합니다.

원인

넘어지면서 손목을 잘못 짚었거나 무거운 물건이나 오랜 시간 아이를 안았을 경우 흔히 생깁니다.

바른경희한의원 치료프로그램

침술치료
손목인대와 인대 주변으로 자극을 가해 소통시키며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혈액 순환이 잘 될수록 회복속도가 빨라집니다.

뜸치료
뜸을 통해 손목인대와 인대 주변으로 열자극을 전달해 혈액 순환을 도와 빠른 회복을 촉진합니다.

약침치료
손목 위쪽 전완의 근육이 뭉치고 굳은 경우에 손목까지 가는 혈액 순환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약침치료는 손목 주변의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손목염좌의 회복을 돕습니다.

한약요법
손상이 심한 손목염좌는 후유증이 남고 재발이 잘 될 수 있으므로 혈액순환을 돕고 인대 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 핫팩

  • 물리치료

  • 약침(어혈해소,영양공급)

  • 침치료

  • 부항치료(순환개선)

  • 한약치료